NH농협 올원뱅크 CX/UX 컨설팅

NH Nonghyup Bank : CXUX Consulting

CLIENT : NH농협

농협은행의 올원서비스앱의  대고객서비스를 위한 고객관점 UX컨설팅 및 CX소비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대한민국 국민의 가장 가깝고 친근한 은행이며 가장 다양한 고객연령층을 모두 아울러야 하는 농협은행의 특성과 젊은 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금융서비스의 변화의 중심에서의 올원의 방향과 서비스에 대한 즐거운 고민을 컨설팅으로 진행하였다. 

올원뱅크만의 오픈뱅킹서비스 도입으로 금융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UX,UI를 강화 시켰다. 국내외 금융서비스의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국내 금융서비스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농협 올원뱅크만의 서비스특화를 위한 여러가지 아이디어와 적용가능한 범위의 적용 시뮬레이션을 반복하고 좁혀가며 지속적인 변화를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는 애자일방식으로 진행되었다. 

Wireframe 제작과 시뮬레이션을 위한 Flow 제작 등을 통해 실현가능한 단기 전략과 장기전략을 구분하고 농협 올원 고도화팀에서 적용가능한 범위를 공유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성과를 도출하였다. 

앞으로 지속가능한 CX서비스와 UX기준에 대해 최종 리포트로 구성되어 향후 좋은 서비스가 런칭될 수 있는 컨설팅으로 금융시장의 중심에 농협은행 올원뱅크가 자리잡기를 기대한다. 

JOBS

Come work with us!
We always welcome great Saltcakers to join us.

REquest

Hi there! Are you looking for a project request?
Start a great journey with saltc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