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Di가 선정한 9월의 기업 광고, 솔트케이크
월간 Di가 선정한 ‘이달의 기업광고’에 솔트케이크가 이름을 올렸다.
이달 마지막 주 추석 연휴가 있다는 점에서 착안, 추석 메시지인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를 변형한 ‘덜도 말고 덜도 말고 월급날만 같아라’를 메인 카피로 정했고 이를 캘리그라피로 표현했다.
워라밸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정착되고 있는 요즘 ‘시간이 있으면 돈이 없고, 돈이 있으면 시간이 없다’라고 하소연하는 대다수의 직장인들에게 ‘월급날’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솔트케이크는 매달 QR코드를 활용해 광고와 어울리는 음악을 소개함으로써 다소 딱딱해질 수 있는 기업광고에 재미를 더하면서도 광고 메시지를 더욱 풍성하게 전달하고 있는데, 이달에는 스텔라장(Stella Jang)의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이 소개됐다.
한편 솔트케이크 관계자는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기업광고 마감으로 인해 고민할 때도 있지만, 지금은 기대가 좀 더 커진 것 같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야기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본 출처 : http://www.ditoday.com/articles/articles_view.html?idno=22563
REquest
Hi there! Are you looking for a project request?
Start a great journey with saltc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