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케이크 리브랜딩! HCD & CX/UX로 다시 서다

 솔트케이크(대표이사 이건일)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본질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회사로서, 2005년 창립 이후 솔트케이크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수많은 파트너사와 고객들에게 최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을 기반으로 아이디어부터 크리에이티브, 최신 기술력이 융합된 실행(시공)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커버하는 솔트케이크. 이러한 솔트케이크가 2019년 보다 명확한 포지셔닝에 나섰다. HCD(Human Centered Design)과 CX(Consumer eXperience)/UX(User eXperience)등 사람 중심의 키워드를 가치로 자사 핵심 역량을 설정함으로써 보다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해당 분야의 No.1임을 드러내고 있다.

솔트케이크는 시대의 변화에 재빠르게 대응하며 회사 카피 슬로건 역시 바꿔왔다. 이번 CI변경과 함께 연장선상에서 바뀐 캐치프레이즈는 “We make brand new paradigm shift in HCD & CX/UX through innovation and creativity.”로 설정했다. 여기에는 훨씬 강하고 선명한 새 얼굴로 HCD & CX/UX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솔트케이크의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전면에 부각된 CX는 변화를 위한 방향성을 알 수 있는 대목이자 동시에 솔트케이크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지점이다.

김영리 솔트케이크 상무이사와의 인터뷰 中

“2005년 창업 이후 2007년에 한 번의 리뉴얼을 거쳐, 2019년 만으로 10년 만에 모든 솔트케이크 임직원들이 함께 의견을 모아 더욱 쉽게 기억되고 기업문화와 기업가치의 함의를 담을 수 있는 세 번째 솔트케이크의 CI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산업분야의 노하우가 축적된 소비자, 사용자 경험 컨설팅과 인간 중심 디자인이 기본이 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4차 산업시대에서 예측할 수 없는 기대 이상의 미래 경험을 세상의 중심에서 기업(브랜드)과 소비자가 소통하게 하고 더욱 혁신적인 경험으로 최고의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위 기사는 월간 DI 2월호에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JOBS

Come work with us!
We always welcome great Saltcakers to join us.

REquest

Hi there! Are you looking for a project request?
Start a great journey with saltcake.